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착한가게 - 열린신문 선정
“당신의 몸을 최고의 악기로 만드세요”익산열린신문 선정 착한가게 241호점- 영등제일1차 앞 ‘영등제일피아노음악학원’
우창수 기자 | 승인 2018.11.09 09:45

구구쌤 김화진 원장 보컬레슨 유튜브 ‘우동이TV’서도 인기

‘올바른 자세·복식호흡법’ 통해 아름다운 목소리 만들어줘

“안녕하세요. 우동이TV 쫑이 아나운서예요. 오늘은 구구쌤과 함께하는 보컬레슨 복식호흡을 배워볼까요.”

유튜브 음악전문 채널 ‘우동이TV’를 통해 전국 음치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는 ‘구구쌤.’ 그는 바로 김화진 영등제일피아노음악학원 원장(43)이다.

익산 재능기부단체인 N.C.C 뮤비스 대표이기도 한 그는 JTBC, MBC에서 음치탈출, 성악레슨으로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전문 음악인. 특히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중고교 음악교사, 뮤지컬 제작자, 합창단 지휘자 등을 지낸 음악 인생 28년이 화려한 실력파다.

스피치, 보컬, 성악, 뮤지컬, 발성, 음치클리닉 등 포괄적인 음악교육을 하고 싶어 우동이TV를 개국한 그는 자신을 ‘입 구(口)’에 ‘갖출 구(具)’자를 써 구구쌤이라 칭하고 있다. 제대로 된 ‘발성’을 하도록 해주겠다는 뜻이다.

쫑이 아나운서는 제자이자 사촌여동생인 임정희 씨. 강의할 때 실습 보조도 맡고 있다.

촬영, 편집을 하는 프로듀서는 제자인 장우영 씨. 별명이 ‘우동이’여서 방송국 이름을 우동이TV라고 지었다.

방송국 스튜디오는 영등제일피아노음악학원. 영등제일1차아파트 앞 이디아커피 건물 4층에 있다.

지난 3월 2일 개원한 이곳은 40평 면적에 피아노만 7대 있다. 6개 방으로 나뉘어 1대 1 개인 레슨이 이뤄진다. 우수 강사진이 다양한 악기도 가르치고 있다.

6개 방 중 가장 공들인 곳은 ‘보컬실.’ 다른 방에 비해 거울과 마이크, 앰프 등 음향장치, 그리고 피아노가 설치 돼 있다. 스피치, 보컬, 성악, 뮤지컬, 발성, 음치클리닉 강좌를 하는 곳이다.

김화진 원장은 “우리 몸을 최고의 악기로 만들기 위해선 바른 자세와 복식호흡이 중요하다. 노래는 자세와 호흡이 90%를 좌우한다. 그래서 여기에 중점을 두고 교육한다”고 말했다.

사실 수강생 50여 명 중 절반은 김 원장에게 보컬레슨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다. 김 원장에게 배우면 각자의 색깔 있는 목소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김 원장은 “오랜 음악생활을 하면서 깨달은 게 있다. 바로 ‘발성’이다.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호흡이 중요하다. 그래서 발성을 더 연구, 저만의 방법을 터득해 교육하고 있다. 또 유명가수를 똑같이 흉내 내려고 하는 사람들이 안타까웠다. 자기만의 목소리를 찾아주고 싶었다. 그래서 우동이TV도 개국한 것”이라고 했다.

학원 문 여는 시간은 낮 12시~밤 9시.

수강문의 ☎063-835-1267.

 

우창수 기자  ikope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익산열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창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570-986 전북 익산시 목천로 283 201호(인화동 2가 90-3)  |  대표전화 : 063)858-2020, 1717  |  이메일 : ikopennews@hanmail.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 01281  |  등록일자 : 2013년 10월 1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영곤
Copyright © 2018 익산열린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