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착한가게 - 열린신문 선정
건강한 재료와 정성으로 만든 건강밥상/열린신문 선정 착한가게- 어양동 청담옥24시
송태영 기자 | 승인 2021.12.28 14:12

지리산고랭지흑돈·김제 쌈야채·진안 시래기·왕궁 우렁이 사용

쌈야채정식·김치찌개·수제돈까스·무청시래기국밥 등 인기몰이

묵은김치에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낸 따끈한 김치찌개가 그리운 계절이다. 여기에 겨울철에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할 야채를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익산에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음식점이 있을까. 청담옥24시(대표 이정선·동서로 501)다.

청담옥24시의 주 메뉴는 쌈야채정식, 김치찌개, 두루치기, 콩나물국밥, 수제돈까스, 뚝배기불고기, 무청시래기국밥 8가지.

청담옥24시는 고객의 건강과 입맛을 생각해 엄선한 좋은 재료만을 사용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인 콩나물은 매장에서 직접 기른다. 여기에 어렸을 때부터 요리를 좋아한 이정선 대표의 손맛이 더해져 메뉴마다 독특한 맛이 살아 있다.

청담옥24시의 대표 메뉴인 쌈야채정식은 김치찌개, 체육볶음, 소불고기, 우렁강된장에 7종류의 쌈야채를 곁들여 음식궁합을 맞춘다.

쌈야채정식.

특히 청담옥24시 비법으로 우려낸 육수에 암퇘지 앞다리 살로 만든 김치찌개는 한번 맛을 보면 숟가락을 놓을 수 없다. 짜지도 달지도 않은 젊은 입맛이다.

쌈야채는 김제 청하에서, 우렁이는 왕궁농장에서 직송해 신선하다. 야채와 우렁강된장은 무한리필이다. 특별한 맛을 보고 싶다면 스페셜 쌈야채정식을 주문하면 된다.

김치찌개와 두루치기도 많이 찾는 메뉴다. 김치찌개는 고기의 종류에 따라 생고기·등갈비·흑돼지 김치찌개가 있다.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맛은 모두 두말 할 것 없다.

두루치기도 암퇘지 앞다리살만을 사용해 어릴적 먹었던 어머니의 손맛을 소환한다.

콩나물국밥은 콩나물과 새우, 멸치, 무, 꽃게, 다시마, 양파 등 12가지 식재료로 만든 육수를 듬뿍 넣고 끓여 속이 시원하다. 황태와 오징어를 좋아하는 고객은 천원을 더 지불하고 추가할 수 있다.

두루치기.

수제돈까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메뉴.

국내산 돼지등심을 와인에 숙성시킨 뒤 조리해 신선하고 바삭하다. 소스도 이정선 대표가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뚝배기불고기는 청정뉴질랜드산 소고기와 콩나물, 각종 야채를 넣고 끓여 맛이 그만이다.

이 대표의 고향인 청정 진안 주천에서 친정부모가 재배한 시래기를 사용한 무청시래기국밥은 식감이 부드러워 인기다. 건강을 생각하는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부족한 시래기는 강원도 양구 펀치볼에서 조달한다.

청담옥24시는 반찬을 재활용하지 않는다. 또 모든 메뉴는 포장판매한다.

이정선 대표는 “외지에서 오신 손님들이 익산의 푸짐한 인심을 대접받은 기분이라고 말할 때 뿌듯하다”며 “최고의 재료와 정성으로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는 마음으로 요리를 한다”고 말한다.

청담옥24시 음식은 한식요리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이 대표의 25년 요리경력과 정성으로 만든 대한민국 하나밖에 없는 레시피다. 

청옥담24시는 24시간 운영한다. 하지만 코로나 방역준칙에 따라 영업시간을 줄이고 있다.

문의는 ☎ 063-835-7987. 

 

 

송태영 기자  ikope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익산열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570-986 전북 익산시 목천로 283 201호(인화동 2가 90-3)  |  대표전화 : 063)858-2020, 1717  |  이메일 : ikopennews@hanmail.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 01281  |  등록일자 : 2013년 10월 1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영곤
Copyright © 2022 익산열린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