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특집
“따뜻한 돌봄으로 내 집같이 편안한 집”익산실버재활(전문)요양원‧춘포재활(전문)주간보호센터를 가다
황정아 기자 | 승인 2023.06.05 11:21

전북 최대의 최신식 시설 갖추고 춘포면사무소 앞에 문 열어

다양한 물리치료‧저온식 찜질방‧안마기‧250인치 스크린시설 등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최상의 차별화서비스 제공”

춘포면에 요양원과 주간보호센터가 한 곳에 들어섰다.

바로 익산실버재활(전문)요양원‧춘포재활(전문)주간보호센터.

춘포면사무소 바로 앞 널따란 공간에 지어진 이곳은‘따뜻한 돌봄으로 내 집같이 편안한 집’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난 5월초 문을 열었다.

박경태 총괄센터장은 “전북 최대의 최신식 시설을 갖췄다. 대표 시설장과 전 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요양원과 주야간보호센터가 아닌 실질적으로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도입해 최상의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춘포면에 자리해 전주와 익산에서 접근성이 편리한 이곳은 다른 기관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협력병원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입소 시 신속한 건강검진 접수가 가능하다.

우석노인요양병원과 모현새로이치과가 협력병원이다.

특히 30년 이상의 수간호사 출신의 사무국장이 자리하고, 15년 이상 요양원과 주간보호센터 경력의 시설장이 돌봄을 총괄하고 있다.

부대시설로 준비된 250인치 스크린과 편백나무로 된 저온식 찜찔방, 적외선 족욕 공간, 전자동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이 설치됐다.

박의성 총괄본부장은 “풍부한 경험과 바른 인성을 소유한 요양보호사의 수준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여기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박 총괄본부장은 “수급자와 보호자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 상담서비스도 호응이 좋다”며 “더욱이 지리적으로 만경강에 위치해 최적의 자연 친화적인 입지조건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재활 전문 요양원과 주간보호센터인 이곳은 의료와 재활서비스도 으뜸이다.

우성 다양한 기계의 물리치료 서비스가 눈에 띈다.

워킹레일과 실버레일,슈마 보행훈련 보행차 등 다양한 물리치료기계를 갖췄다.

특히 튜브 관리(기관지 삽관, 배뇨관, 위관영양)와 당뇨, 혈압관리, 투약관리, 욕창 및 피부 관리 서비스 등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건강 체조와 생활체조, 손 마사지, 노래교실, 미술, 놀이 활동, 콩 고르기, 구슬 꿰기, 퍼즐 맞추기, 컵 쌓기 등 작업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송년음악회와 초청공연과 내부 공연, 어버이날 행사, 노인의 날 행사, 명절행사, 생신잔치 등 사회심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밀착형 돌봄을 실시한다.

세면은 물론이고 구강관리, 목욕, 식사, 배변 등 일상생활을 지원한다.

또한 영양사에 의한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고, 기능 회복 훈련과 세탁서비스, 이‧미용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요양원 입소 시 어르신들이 편하게 오실 수 있도록 전국 어디든 차량지원 서비스를 갖췄다.

입소대상은 ▲부양에 어려움으로 보호가 필요한 60세 이상 어르신 ▲65세 이상 치매노인, 거동불편노인, 노인성질환자 ▲노인성 질환으로 혼자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부득이한 사유로 부모님을 모시기 어려운 처지의 가족 ▲병원 치료 후 가정에서 치료와 보호가 어려운 어르신 ▲국민기초생활수급 노인, 저소득 노인 무료입소가능(비 급여 일부 부담) ▲질병이나 장애로 인한 장기요양보호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 등이다.

요양원은 노인장기요양보험 1,2 등급 및 3,4,5 시설 등급 대상자다.

주간보호센터는 노인장기요양보험 1,2 등급 및 3,4,5, 인지지원등급 재가등급 대상자다.

박경태 총괄센터장은 “수급자 외래 진료 동행 서비스와 전화‧방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춘포면에 자리해 익산과 전주에서 접근이 편리하고, 입소시 차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정아 기자

익산실버재활(전문)요양원 : ☎ 063-854-4000
춘포재활(전문) 주간보호센터 : ☎ 063-854-3900

요양원 내부
요양원 내부.
요양원 내부
식당 및 조리실
춘포 주간야간보호센터
춘포주간야간보호센터

황정아 기자  ikope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익산열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정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570-986 전북 익산시 목천로 283 201호(인화동 2가 90-3)  |  대표전화 : 063)858-2020, 1717  |  이메일 : ikopennews@hanmail.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 01281  |  등록일자 : 2013년 10월 17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영곤
Copyright © 2023 익산열린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